-      23일,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비영리, 사회적기업, 전문가 100명 초청 컨퍼런스 개최

-      국내 최초, 비영리 조직을 위한 소통과 협업의 장

-      모금 혁신을 넘어 비영리 생태계 전반의 발전을 위한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

 

(2018년 11월 21일) 모금 솔루션 ‘도너스(http://donus.org)’가 국내 최초의 모금 혁신 컨퍼런스를 연다.

 

도너스 개발 업체인 브릭투웍스(총괄이사 함종민)는 11월 23일, 명동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모금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도너스 콜라보레이트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금을 혁신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비영리 조직 및 사회적 기업의 의사 결정권자, 전문가 등 약 100명이 참석, 모금의 최신 트렌드와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나누고 모금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해외의 경우 세일즈포스닷오알지(Salesforce.org)가 개최하는 ‘더 커넥티드 논프라핏 컨퍼런스(The Connected Nonprofit Conference)’나 온라인 펀드레이징 플랫폼, 클래시(Classy)가 운영하는 ‘콜라보레이티브(Collaborative)’ 등 비영리 조직을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 행사가 10여년 전부터 있어왔으나 국내에서는 이러한 소통의 장이 전무했던 것이 사실이다. 브릭투웍스의 함종민 총괄 이사는 “비영리 조직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정보를 공유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업하기 위한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감, 올해 처음으로 도너스 콜라보레이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개최 배경을 밝혔다.

 

도너스는 누적금액 기준 총 1.5조원의 기부금을 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 모금 솔루션으로 국내 모금 시장의 혁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 오고 있다. 온라인 간편후원 프로세스 도입, CMS 및 신용카드 출금 자동화, 투명한 후원금 사용내역 조회 서비스를 포함해 모금업계 최초로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후원성과를 추적할 수 있게 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발송 기능을 출시, 비영리 조직이 기존 회원 및 잠재 회원들과 더욱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됐다.

 

함 이사는 “앞으로 도너스 콜라보레이트가 모금 혁신 컨퍼런스를 넘어 국내 비영리 생태계 전반의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매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너스 콜라보레이트 2018’은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인스파이어/디 김유섭 이사, 스티비 임호열 팀장, 브릭투웍스 김민창 이사가 ‘후원자를 생각하는 모금 전략과 기술’을 주제로 후원 캠페인, 비영리 이메일 마케팅, 모금 전문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2부에서는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이은영 팀장,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 옥스팜 박재순 차장이 모금 혁신 사례를, 3부에서는 슬로워크 임의균 COO, 루트임팩트 허재형 대표, LG 전자 CSR 팀 김민석 팀장이 비영리 생태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도너스 콜라보레이트 2018’ 홈페이지(https://collaborate.donus.org/)를 참조하면 된다.

 

**회사 및 솔루션 소개

브릭투웍스는 임팩트 투자회사인 크레비스파트너스의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 사업부로 2007년부터 모금 솔루션 도너스를 서비스하고 있다.대표 제품군은 도너스로, 누적기부금 1.5조원 이상을 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 모금 솔루션이다. 현재 대학/병원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간편 결제 기술, 감성적 디자인 템플릿, 마케팅 성과 분석 기술을 결합 제공해 디지털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SaaS 기술로 소형기관부터 대형기관까지 목적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기부금 사용 내용 추적으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복잡하고 다양한 정기 결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기관이 성과 창출을 위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보도자료 문의> 크레비스파트너스 홍보 담당 오수연 / E-mail suyoun.oh@crevisse.com / Dir 070-4858-6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