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와 크레비스는 사회적 기업가 육성을 통해 세상의 아름다운 변화를 만들고자 함께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12월 21일 한양-크레비스 소셜 비즈니스 발표 및 네트워킹 데이를 열었습니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신현상 교수님과 한 학기 내내 사회적 기업 관련 수업을 들으며, 프로젝트를 수행한 학생들이 크레비스 타운에 있는 기업가들 앞에서 발표하고, 네트워킹 하는 자리입니다.

2017 한양-크레비스

크레비스 타운 기업가분들뿐만 아니라 한양대학교 사회혁신센터,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SK m&service에서도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해 주셨습니다.

2

학생들의 발표에 앞서, 크레비스 타운에 있는 기업가들이 자신들의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짧게
가졌습니다. 사회적 기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어서 그런지 더욱 반짝이는 눈을 볼 수 있었습니다.

3

4

그러나, 이날의 주인공은 단연코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10개의 팀입니다. 독거노인 문제, 일회용 컵 및 우산 사용으로 인한 환경문제, 은퇴자들이 겪는 정서적 문제, 유학생들이 겪는 정보 부족 문제 등 다양한 사회 문제에 공감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진지하게 고민한 흔적을 볼 수 있었습니다. 타운홀 사회적 기업가들은 사업 실행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 예상되는 리스크, 활용 아이디어 등을 전달하였고, 활발한 질의응답으로 예상시간을 훌쩍 넘어 끝났습니다.

5

6

7

앞으로도 한양대학교와 크레비스의 사회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협력은 계속됩니다.
기대해 주세요.

8